[bmp jpg변환/bmp jpg변환 방법] bmp jpg변환 간단하게 이미지 파일변환하는 (파일속성바꾸는) 방법, 오랜만에 즐거운하루 블로그에 포스팅을 해보네요. 컴퓨터를 하다 보면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미지 파일 중 bmp 파일과 jpg 파일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외 이미지 파일 포맷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러나 bmp 파일은 덩치가 큰 파일 즉 용량이 크기 때문에 요즘 들어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파일이지만 그래도 종종 많이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용량이 크기 때문에 싫어하는 파일이기도 합니다.
또한 블로그 페이지를 빠르게 열리기 위해서 BMP 파일은 JPG 파일로 변해서 사용합니다. 물론 PNG 파일은 간혹 사용하지만,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bmp jpg 변환기가 대표적으로 알씨 그리고 주변에 쉽게 들어본 포토샵 또한 포토스케이프 이런 종류 프로그램으로 bmp 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이 불편하다는 것이죠 물론 bmp 이미지 파일은 jpg 이미지 파일로 변환해주는 다양한 이미지 변환기 프로그램 있습니다

오늘은 위에서 언급한 알씨 포토샵 프로그램 설치 없이 아주 간단하게 BMP파일을 JPG 파일로 변환하는 것을 설명하겠습니다.

■ bmp 이미지 파일을 jpg 이미지 변환으로 아주 간단하게 그림판으로 변환하기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그림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그림판을 활용하면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림판 위치는 어디에
시작 ==> 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그림판을 실행합니다.

그림판이 실행되었으면 1번 파일(F) --> 2번 열기(O) 클릭해서 변환할 BMP 파일을 불러옵니다.
(단축키 Ctrl + O)


그럼 JPG 이미지 파일로 변환해야겠죠! 마우스만 클릭만 해주시면 간단하게 변환이 됩니다.
1번 파일(F) --> 2번 다른 이름으로 저장(A)--> 3번 파일 형식을 jpg로 설정하신 다음 저장하시면 되십니다.

bmp 이미지 파일을 jpg 이미지 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 참 ~쉽죠?~



■ bmp 변환 전과 jpg 변환 후  파일 크기 비교해보기

아래 그림은 BMP 이미지 파일을 JPG 이미지 파일로 변환 것을 비교한 것입니다
앞부분에서 BMP 파일이 덩치가 크다고 해서 제가 싫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덩치가 크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JPG 파일 일로 바꾸니 크기가 확실하게 줄어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1번은 BMP 파일 2번은 JPG 변환한 파일]


오랜만에 포스팅 할려니 어렵네요 역시 포스팅을 꾸준히 해야 하나 봐요


참고로 블로그 포스팅 이미지 파일을 BMP 파일로 하시면 페이지가 늦게 뜰 수 있으니 JPG 파일로 변환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