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pc버전에서 모바일버전으로 트위터가 뜰때 트위터 pc버전으로 접속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트위터를 접속을 잘하지 않아서 잘 모르고 있었는데요, 어느 날 트위터를 접속해보니 PC버전이 아닌 트위터 모바일버전으로 접속되고 있더군요, 어라? 컴퓨터로 트위터 접속 했는데 pc버전 화면이 아닌, 모바일버전화면으로 뜨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제 컴퓨터가이상 있어서 그런 줄 알았습니다. 알고 보니 아니더군요.

 

트위터 모바일 버전으로 사용하는 데 무리가 없었지만,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가 없어서 조금은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트위터를 접속하게 되면 모바일 버전이 아닌 트위터 pc버전으로 접속하는 방법을 찾아봤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더군요!!.
 

위 그림은 컴퓨터로 접속한 트위터 모바일버전 접속 화면입니다. 주로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나오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 컴퓨터로 접속시 트위터 모바일 버전으로 뜰때 트위터 PC 버전으로 바뀌기 해결 방법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 먼저 웹 브라우저 구글 크롬 또는 파이어폭스를 설치해서 트위터 모바일 버전이 아닌 PC 버전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로 트위터 PC 버전화면이고요,

 

구글 크롬으로 접속한 트위터 pc버전입니다.

 

두 번째 방법 - 한국 웹사이트는 인턴넷 익스플로러 기준으로 만들어서 크롬,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게 되면 일부 기능이 제한되어 있어서 불편합니다. 트위터 pc 버전으로 접속하기 위해서 잘 사용하지 않는 크롬, 파이어폭스를 설치한다는 것은 어쩌면 하드 공간을 차지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아래 주소만 주소 입력 줄에 입력해주시면 간단하게 트위터 pc버전 화면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http://mobile.twitter.com/settings/change_ui 주소 줄에 붙어 넣기 하시면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도 트위터 pc버전으로 접속할 수 있답니다.



아래 이미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8.0 트위터 접속화면 결과입니다.

 

주의 할 점 있습니다. 인터넷 옵션에서 쿠키 삭제하게 되면 pc에서 트위터를 접속하면 https://mobile.twitter.com/ (트위터 모바일)로 접속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야호~ 오늘 부터 트위터 pc버전으로 접속하게 되었습니다. 왠지 기분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