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광고 차단 오른쪽 마우스 금지 해제 화면 캡쳐 웹마로 하나로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기, 대부분 인터넷익스플로러 웹브라우저만 사용했었는데 요즘 인터넷 발달과 많은 정보들이 있는 많은 블로그 덕에 파이어폭스, 오페라, 구글크롬 등등 각각의 장담점을 포스팅해 놓기 때문에 입맛에 맛는것으로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

그래도 가정이나 회사 그리고 학교 또한  pc게임방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는 마이크로 소프트사 인터넷익스플로러가 아닐까합니다. 저도 인터넷익스플로러 사용중입니다.

 웹 서핑중 웹마라는 개인이 만든 웹브라우저를 찾게 되었는데 많은 부가기능이 있어서 몇가지만 소개 해볼까합니다.기능중 플래시제거기능으로 플래시광고차단 그리고 화면캡쳐기능과 오른쪽마우스제한해제하는 기능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이외 부가기능이 많습니다 하나 하나 사용해보시면 사용하는데 재미가 솔솔합니다.--[플래시 광고 차단 오른쪽 마우스 금지 해제 화면 캡쳐 웹마로 하나로 해결하는 방법]..



 목차
ㅁ웹마 정보 및 다운로드 받기
ㅁ웹마 플래시 제거(차단) 방법
ㅁ웹마 오른쪽 마우스 금지 제한 해제
ㅁ왭마 긴화면 영역을 지정해서 캡쳐
ㅁ긴화면 캡쳐 및 오른쪽 마우스 해제 관련글

 웹마 정보 및 다운로드 받기

프로그램 이름 : 웹마(WebMa).
라이선스        : 프리웨어
지원os           : 윈도우2000, XP 지원 (웹마는 인터넷익스플로러 기반으로 제작한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익스플로러 5.5이상 설치된 윈도우에만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웹마 개발홈페이지 : http://www.mdiwebma.com
웹마 다운받기 :  웹마 다운로드 받기

 플래시제거(차단) 방법


컴퓨터 저사양 또는 특정 웹사이트에 가면 플래시 광고가 많아서 창이 뜾게 뜨거나 또는 오류 때문에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오류 보고가 나올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참으로 귀찮은 일입니다.
또는 플래시 광고을 보고 싶지 않을때 차단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웹마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플래시 광고를 차단할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 메뉴바에는 플래시제거를 클릭하면 위에 나오는 그림 처럼 나옵니다.




두번째 방법 도구에서 현재 탭 보안 설정==>플래쉬 안보기 현재 탭 을 클릭해주시면 간단하게 플래시를 제거 할수 있습니다.
이방법은 접속할때마다 해줘야 합니다. 계속 플래시광고를 보고 싶지 않을 경우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세번째
방법 도구==>왜임마 옵션(F8) =>다운로드,보안==>플래쉬무비 안보기 에 체크 해 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확인 클릭 플래시광고 차단하는 방법 간단하죠  단 주의 할점 플래시로 지원되는 모든것 차단 됩니다 ^^ 

저도 특정사이트가면 플래쉬 때문에 인터넷 창이 늦게 열려서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웹마 오른쪽마우스제한해제


웹 서핑중 좋을 글귀가 있을 경우 메모장에 넣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오른쪽마우스로 복사 금지 제한이 된곳이 있습니다. 그럴때 왭마 기능에 있는 마우스 제한 해제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도구==> 현재보안탭설정==> 현재페이지 마우스 제한해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순수한 목적으로 사용하세요 다른글 불펌하는 행위는 별루 보기 좋은 행동은 아닙니다.

 왭마 긴화면 영역을 지정해서 캡쳐


웹마에는 화면켑쳐기능 있습니다. 그래서 오픈캡쳐나 기타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 특히 Print Screen 키를 클릭하지 않아도 웹마로 긴화면(전체화면),영역지정 캡쳐, 콘트롤 캡쳐 기능을 지원합니다.


화면캡쳐기능 사용방법 도구==>화면 캡쳐=>영역캡쳐/ 스크롤캡쳐/ 콘트롤 캡쳐 에서  캡쳐 하는 성격에 따라서 골라서 사용하면됩니다. 위에 그림은 스크롤캡쳐 기능으로 긴화면을 캡쳐한 화면입니다.
그리고 화면캡쳐기능 사용하기전  캡쳐 설정기능으로 설정해 놓고 사용하시면 사용하는데 편리합니다.


저장경로 설정 가능 자장포맷/캡쳐후에 할일중 확장자연결 프로그램으로 실행 직접 프로그램을 지정해서 실행하면 캡쳐후 편집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작업을 할수가 있습니다.

 긴화면 캡쳐 오른쪽마우스해제 관련글

알툴바로 오른쪽 마우스 복사 방지해제 방법
긴화면/전체화면캡쳐오픈캡쳐에서하는방법

지금까지 웹마로 플래시광고차단 오른쪽마우스해제 그리고 화면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봐습니다 기타로 왭마는 개인이 만들어지만 기능면에서 전혀 손색이 없을만큼 기능도 뛰어나면서 많은 기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기능중 엑티브엑스다운로드금지 실행금지 이미지 링크 플래쉬 미디어추츨 기능과 엑티브엑스 필터 설정으로 엑티브엑스 차단 기능 등등 부가적인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최초 작성일자: 2009-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