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화면을 캡쳐해야 할것 있어서 화면캡쳐프로그램을 설치할려니, 제 컴퓨터가 아니라 화면캡쳐프로그램을 설치를 못했습니다. 그래서 키보드에 있는 화면 캡쳐 단축 키로 화면을 캡쳐했는데요, 화면캡쳐프로그램이 없거나 화면캡쳐프로그램 설치할수 없는 경우 간단하게 화면캡쳐하는방법을 소개합니다.

 

■ 캡쳐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화면캡쳐하는방법 알아보기,

화면캡쳐하는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니 너무 걱정은 하지마세요.

 

준비물 키보드와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내장된 그림판 있으면 됩니다.

 

1-1. 캡쳐하고자 하는 화면에 띄어줍니다. 저는 인터넷 옵션을 캡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면캡쳐하는방법은 먼저 키보드 자판 오른쪽에 위에 있는 화면 캡쳐 단축키 PrintScreen 키를 찾아 클릭합니다.

그리고 Prt Scr의 약자로 적혀 있는 키보도 자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키를 이용하면 캡쳐프로그램 없이 화면캡쳐하는방법이 가능합니다

 

1-2. 보조프로그램에 있는 그림판을 실행니다.

 

1-3. 편집(E) - 붙여넣기(P) Ctrl+V- 클릭 방금 전 캡쳐하는방법으로 캡쳐 한 화면 인터넷 옵션 그림판에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 간단하죠?

 (단축키 Ctrl 키 클릭 한 상태에서  v 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신 경우 편집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

 

화면 캡쳐 단축키 PrintScreen 화면캡쳐하는방법으로 하면 윈도우 전체 화면이 캡쳐가 된다는 점~ 그림판에는 편집기능이 있으니 간단하게

원하는 부분만 선택, 잘내기,복사, 기능으로 편집 기능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1-4. 왼쪽에 있는 툴기능 선택(1번), 기능으로 복사할 영역(2번)을 마우스로드래이그해서 선택합니다.

  

 

1-5. 편집(E) - 복사(C) 또는 단축키 Ctrl +C 클릭합니다 

 

 

 

1-6. 파일(F) 새로만들기(N) 클릭 편집(E) - 붙여넣기 (P) 또는 단축키 Ctrl +V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1-7. 편집한 캡쳐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파일(F) - 다른 이름으로 저장(A) 클릭

 

파일 이름(N) :쉽게 알수 있는 이름으로 입력, 파일 형식(T): JPEG 형식으로 선택 그리고 저장 버튼 클릭합니다. 화면캡쳐프로그램 없이 화면캡쳐하는방법 간단하죠?

 

팁 ... 인터넷 옵션 창 처럼 활성화 된 윈도우 창만 캡쳐만 원하는 경우

단축키 Alt + PrintScreen 키만 클릭하시면 됩니다.

 

2-1 인터넷 옵션 중에서 아래 그림 과 같은 검색기록 삭제 부분 3번 부분만 캡쳐하고 싶은 경우 잠깐 화면 캡쳐 단축키 PrintScreen 클릭하는 화면캡쳐하는방법으로 하게 되면 위와 같이 그람판 편집 기능으로 선택하고 복사 붙여 넣기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그런 경우 간단하게 화면캡쳐하는방법이 있습니다.

 

 

2-2 단축키 Alt 클릭 한 상태에서  화면 캡쳐 단축키 PrintScreen 눌러 주시면 됩니다.

 

 

 

2-3 그림판 실행 클릭 편집(E) - 붙여넣기 (P) 또는 단축키 Ctrl +V  눌러지면 위와 그림 처럼 됩니다.

 


화면 캡쳐 단축키 PrintScreen ( Prt Scr)는 전문적인 화면캡쳐프로그램 보다는 부족한 기능이지만, 화면캡쳐프로그램 없는 경우와 화면캡쳐프로그램 설치할수 없는 때 적절하게 사용할수 있는, 간단하면서 쉬운 화면캡쳐하는방법입니다. 화면캡쳐하는방법 쉽게 설명할려고 했는데 이해가 되셨나 모르겠네요? by 즐거운하루이야기

캡쳐관련프로그램

 

긴화면과 전체화면캡쳐오픈캡쳐에서하는방법

 

구글크롬에서 사용할수 있는 긴화면과전체화면 화면 캡쳐 프로그램 Pixlr Grabb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