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 초간단 방법으로 네이트온 메신저 친구차단 확인 하기, 네이트온 메신저 로그인하는 경우가 무료문자 보낼 때 특히 긴 문자 전송 (MMS) 하는 경우, 가끔 원격 제어 할 때, 오늘같이 비가 오는 날, 아니면 심심할 때 때 마침 접속자가 있으면 대화하는 경우, 핸드폰 기본요금에 무료 문자 50건이 제공 하고 있어서, 장문 문자 메시지 전송하지 않으면 네이트온 로그인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깐 네이트온 메신저를 로그인 안한다고 봐야합니다

 

 

메신저보다는 주로 전화 통화를 많이 하다 보니 네이트온 메신저 로그인이 뜸한가 봐요, 네이트온 접속을 하지 않으니 아무래도, 사이가 소원해지는 경우 친구삭제를 하던가 하겠죠? 아니면 서로 싸워서 친구차단 하는 경우가 있을 것 같네요, 며친 전 제 지인으로 부터 혹시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 하는 방법 물어 보더군요, 알려주었지만 왠지 찜찜하더군요, 혹시나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하는 방법이 필요하신 분이 있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네이트온 친구차단 확인 너무 간단한 방법으로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하는 방법, 궁금해요? 궁금하면 오백 원만, 안 궁금하면 이백 원만 ^^;; 요즘 유행어도군요 그래서 저도 한번 따래 해봤습니다.

 

■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 하는 방법 알아보기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을 위해서는 먼저 네이트온 메신저를 로그인해야 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에서는 로그인 버튼 비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아이디와 암호를 넣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네이트온 접속 후

상단 오른쪽 보시면 MENU가 있습니다. 찾으셨나요? MENU 눌러 주시면 설정이 니오게 됩니다. 설정에서 환경설정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정리 하자면  접속 -->  MEMU --> 설정(S)  --> 환경설정(F11)  

과정이 불편하시면 단축키 F11 키를 눌러주시면 바로 환경설정(S) 화면으로 뜨게 됩니다.

 

 


환경 설정에서 프라이버시탭을 선택합니다,

그럼 오른쪽에 허용된 친구 목록과 차단된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허용된 친구 목록에서 이름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화면 같이 나오는데요. 제가 녹색으로 표시한 곳 보이죠?
삭제 글씨가 연한 회색이라고 해야 하나요? 그러니깐 활성화가 되어 있지 않다면 나를 차단하지 않는 친구입니다.



그러면 네이트온 친구삭제하면 어떻게 나올까요?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 하는 과정으로 잘 보셔야 합니다.  프라이버시 허용된 친구 목록에서 이름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 화면 같이 나오는데요. 제가 빨란색으로 표시한 곳 보이죠?

삭제 글씨가 진한 검정색으로 보이시죠? 복습하자면 삭제 글씨가 활성화가 되지 않았다면 나를 차단하지 않은 것입니다

삭제 글씨가 활성화가 되었으니 저 친구는 저를 차단한 친구입니다.

네이트온 친구삭제 확인하는 방법 생각보다 간단하죠? 사실 몰라도 되는 부분입니다. 앞부분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제 지인에게 알려줬지만 썩! 안색이 안 좋더군요, 네이트온 친구차단 확인하는 호기심으로 하고 싶은 분만 하시고요 마음에 상처를 입지 않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