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yBot - Search & Destroy(SpyBot-S&D)는 스파이웨어,악성코드를 검사 무료 치료 프로그램입다.

[주요기능]
ㅁ수동으로 악성코드 검사 와 무료 치료(제거) 기능합니다.
ㅁ복구 기능이 있어서 문제가 있을경우 복구 할수 있는 복구기능있습니다.
ㅁ스파이웨어가  설치되지 않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면역 예방 기능 있습니다
ㅁ스파이웨어나 악성코드  설치 차단 방어가 가능한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합니다
(시스템 설정 및 레지스트리, 프로세스 보호 모듈 는 고급기능에서 사용 설정해야 합니다)
기본기능과 고급기능 모드 지원으로 사용자에따라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ㅁ고급기능에서는 다양한 부가 기능을 사용을 할수있습니다
ㅁ외국에서 출시 된것이지만 한글 메뉴을 지원합니다

[
설치법]
1. 한국어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2. 사용자 계약서를 읽은후 사용자 계약에 동의합니다 선택후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3. 설치 모드를 선택합니다. Full installation 모드를 선택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추가 적용 사항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설치 선택한 경로,종류,구성요소등을 확인후 [설치]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6.설치 완료된 화면입니다..[완료]를 누르면 설치완료가 끝납니다.

[사용법]
1. SpyBot-S&D 처음 실행
처음 SpyBot-S&D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YES] 클릭하시면됩니다


2.SpyBot-S&D 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알려줍니다.
SpyBot-S&D 실행 할때 마다 메시지 창을 보기 원치 않으시면 이 메세지를 다시 표하지 않음 에 체크합니다.


3.2. SpyBot-S&D 마법사
SpyBot-S&D 마법사 실행됩니다. [레지스트리 백업하기] 버튼을 누르면 만일의 사태를 위해 레지스트리를 백업합니다. 좌측 하단의 [->다음] 버튼을 이용하여 업데이트, 면역 예방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SpyBot-S&D 메인창
SpyBot-S&D  실행화면입니다 . SpyBot-S&D는 기본기능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기본기능으로 작동 합니다 .고급기능을 사용을 원하신다면 메뉴에 있는 작업방식  메뉴를 이용하면됩니다.

4. SpyBot-S&D - 문제 점검(악성코드 검사)
4-1. 문제 점검(악성코드 검사) 실행
SpyBot-S&D 메인창에서 [문제 점검] 버튼을 누르거나 좌측의 메뉴에서 Search & Destory 를 선택한 후 [문제 점검] 버튼을 누릅니다.
01
4-2. 문제 점검(악성코드 검사) 실행 화면
악성코드 검사 중인 화면입니다.

4-3. 문제 점검(악성코드 검사) 완료
악성코드 검사가 완료되면 발견된 항목이 표시됩니다. + 버튼을 눌러 보다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항목의 우측에는 발견된 항목의 종류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아이콘으로 표시해줍니다.

4-4. 문제 점검(악성코드 검사) 상세 정보 보기
자세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한 후,
우측 끝의 바를 누르면 선택한 항목의 세부 핵심 내용과 해당 내용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4-5. 악성코드 치료
발견된 악성코드 중 치료하려는 항목만 체크하고 상단의 [선택 문제 해결] 버튼을 누릅니다.
확인 창이 나타나면 [예] 버튼을 누릅니다.

4-6. 악성코드 치료(제거) 완료

5. SpyBot-S&D - 복구(치료(제거)한 항목 복구)
치료(제거)한 항목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치료시 문제가 있을 경우 사용하면됩니다)
모든 항목이 복구 가능한 것은 아닙다, 쿠키 같은 것은 복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6. SpyBot-S&D - 면역예방기능
스파이웨어가 설치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7. SpyBot-S&D 작업 방식 변경
기본 SpyBot-S&D 실행시 기본 방식로 실행됩니다. 그리고 SpyBot-S&D 상세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고급 방식을 제공합니다.
단, 고급 방식 기능은 제공하며 초보 사용자가 잘못 설정한 경우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고급자만 고급방식을 활용하기를 권장합니다.


7-1 SpyBot-S&D 고급 방식 변경 경고창
고급 방식으로  변경 시 경고창이 나타납니다. 시스템에 해가 될줄 수 있다는 경고문이 출력되면서 방식 전환 확인을 합니다. 고급 방식으로 변경하려면 [예] 버튼을 누릅니다.

7-2 고급 방식
고급 방식 변경한 화면입니다. 기본방식의 메뉴에 설정, 도구, 정보 & 저작권 탭이 추가적으로 나타납니다. 각 탭을 이용하여 SpyBot-S&D의 세부 설정 변경 및 세부 기능 사용이 가능합니다.

8 오른쪽 하단 상시감시자  아이콘
SpyBot-S&D실행,업데이트,상시감시자 IE,실시감시자 보호기능,설정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상 SpyBot  Search & Destroy(SpyBot-S&D) V1.6.0.30 Final 스파이웨어 악성코드 무료 치료 프로그램 기능과 사용 방법을 알아봐습니다.

[개발자 사이트 및 다운받기]

라이선스 : 프리웨어

개발자 사이트: http://safer-networking.org/en/spybotsd/index.html

다운받기 : http://safer-networking.org/en/mirrors/index.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