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하는 분이라면 배경음악(BGM)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재를 해야지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 분과 같이 들으면 기분도 좋고 그리고 음악 때문에 방문 체류 시간도 늘어나는 효과도 있고 하지만 현재티스토리는 배경음악 지원 안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잠깐 배경음악을 지원했었죠 인기가 없어서 그런지 이유는 잘 생각이안나지만 지원중된이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웹서핑중 블로그에 무료로 배경음악을 설치 할수 있는 곳이 있었어 소개 합니다.

큰 기대는 하지는 마세요 인기 가요 인기 팝송을 지원하는 곳이 아니라 인디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설치하는 것입니다.

목차

블레이어 란
블레이어 가입하는 방법
블레이어 사용방법
블레이어 코드(html) 사이드바에 쉽게 설치하는방법
관련글

블레이어 란

인디 뮤지션 음악을 블로거에게는 저작권법에 걱정없이 인디 음악으로 블로그 배경음악을 사용할수 있게 하므로서
자연스럽게 인디 음악을 접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러니깐 공짜로 배경 음악을 사용할수 있다는거죠
(그래도 저작권은 인디 음악 제작자들이게 있습니다.)

 블레이어 가입하는 방법

블레이어 에 접속합니다. 접속하게 되면 위쪽 그림과 같이 메인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왼쪽 상단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E-mail 주소와 비밀번호 그리고 닉네임을 넣고 회원가입 클릭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주소는 입력안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회원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블레이어 사용방법


로그인후  왼쪽 메뉴에서 인디음악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메뉴에서 설치하자고 하는 음악을 선택합니다. 먼저 설치하기 전에 미리 듣기가 가능합니다. 미리 들어 보신후 마음에 드는 음악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선택했으면 왼쪽에 퍼가지를 클릭 아래 그림 처럼 나옵니다.


원하는 스킨 설정 하시고 자동재생을 원하시면 자동재생에 체크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전혀 모르고 방문하는 분들에게 깜짝 놀래서 창을 닫을지 모릅니다. 색상선택 그리고 미리 보기후 마음에 맞으면  코드 복사하기를 클릭해서 블로그 사이드바에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블레이어 코드(html) 사이드바에 쉽게 설치하는방법

티스토리 괸리자 ==>스킨==>사이드바 설정 선택합니다. 사용 가능한 모듈에서 태그 입력기를 찾으신후에 사이드바에 원하느 위치에 놓으신후 편집 클릭해서 이름 넣고 치환자 란에 붙여 넣기후 확인 클릭하시면 쉽게 사이드바에 HTML 소스를 붙여 넣을수 있습니다.

 관련글
뮤클캐스트의 cj 아름다운 목소리(?)와 사연청취 그리고 음악을 무료로 감상 과 같이 블로그에 설치하고 싶은 블로거분이라면 블로그에 무료로 음악방송 달기 에 읽어보시면 설치 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주변에서 쉽게 듣기 어려운 인디음악을 설치해서 블로그에서 들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