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블로그 포스팅 구글 빙 야후 검색엔진에서도 검색이 되다 !!
제 블로그 글이 정상적으로 구글에서 인덱싱 되고 있는지 구글에서 확인하는 과정에서 재미 있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검색엔진 네이버가 이상한(?)행동을 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구글에 단순한 오류라고 생각하고 며칠간 확인해봐는데 오류는 아니더군요

여러분들도 잘아는 네이버가 외부검색엔진의 크롤링을 거부했던것을 아시는 분들은 아실것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들로부터 폐쇄적(?)인 공간이라고 지탄을 받았고 그로 인해 외부로 탈출(?) 티스토리, 이글루스 블로그 선택해서 탈출하는 분들이 점차 많아 졌습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나눠 줄때 보면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했던 블로거 또는 운영중인 블로거 분 많았던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런데 네이버가 언제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가 외부검색엔진(구글/빙/야후)에 문을 열고 있습니다. 외부검색엔진에 인덱싱되고 있는것을 확인한 결과를 안내해봅니다

아래는 구글/빙/야후에서 검색한 결과입니다
구글에서 확인한 결과 많은 인덱싱 되고 있습니다.  예전에서 찾아볼수 없었던 현상들입니다 저만 그런가요 ^^;;



위에 화면에서 네이버 블로그가 인덱싱 된 것으로 확인 되기 때문에 자세히 확인해봐습니다.


확인한 결과 네이버 블로그도 정상으로 구글 검색엔진에서 정상적으로 인덱싱되어 노출되고는 것을 확인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빙/야후 검색엔진에도 확인해봐습니다
빙에서확인한 결과입니다 물론 site:naver를 확인 했을때 구글 처럼 동일하게 인덱싱되고 있는 것을 확인 할수가 있었고 네이버 블로그 인덱싱 결과만 안내합니다. 야후도 동일합니다.

야후에서 확인 한 결과


모든 외부 검색엔진(구글/빙/야후)에서 인덱싱 되고 있는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물론 검색에서도 정상적으로 검색 노출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그동안 폐쇄적인 공간에서 외부 검색엔진 크롤링을 거부 하고 있었는데 왜 외부 검색엔진(구글/빙/야후) 크로링을 되게 했을까 곰곰히 생각해보니깐 아무레도 네이버가 올해 시험적으로 테스트 하고 있는 문맥광고 애드포스트 때문 아닐까합니다.네이버 블로그에서 애드포스트 광고를 삽입하게 되면 방문자 찾아오는 경로가 네이버 검색엔진에만 의존한다면 많은 방문자가닌 일부 방문자만 유입하기 때문에 수익 발생에서 저조해지는 현상이 생기기 때문에 좀더 수익을 확대하기 위해서 외부검색엔진 노출로 외부검색엔진 사용자들로 부터 많은 유입이 될수 있기 때문이고  또한 애드포스트 밀고(?) 있는데 네이버 사용자 그리고 외부 사용자 이탈을 막기 위한 행동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뽀너스로  인덱싱 확인하는 방법은 주소줄에 site: 주소입력 하시면됩니다.
이상 즐거운하루에 잡설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