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입구역맛집'에 해당되는 글 5건

  1. 건대입구역 맛집 베트남 쌀국수가 먹고 싶을 때 전문점 포베이(PhoBay) (16)
  2. 건대맛집 일본식 부대찌개 담백하고 얼큰한 아마센 장꼬부대찌개 (8)
  3. 건대입구역 주변 맛집 대관령 황소 곱창 (5)
  4. [건대입구역맛집] 더덕구이목살-오론도론 (8)
  5. 건대입구에서 찾은 배꼽시계 맛집 (8)

건대입구역 맛집 베트남 쌀국수가 땡기는 날에는 전문점 포베이(PhoBay), 2010년 5월 오랜만에 가 보면 건대입구역 주변 맛집 에서 제가 가끔식가는 베트남 쌀 국수 전문점 포베이(phobay) 입니다.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베이(PhoBay)


예전에 포베이 건물 옆에 두고 못찾았던 기억이 새록 새록 ..
포베이를 방문해 본적이 있는 분은 이유를 아실 것입니다

건대입구역 맛집 포베이(PhoBay)


포베이(phobay) 베트남 쌀국수는 2층에 있습니다.
계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포베이(PhoBay)


분위기는 외부에서 보는것 과 전혀 다른 깔끔한 분위기 입니다
창가를 좋아하는 분은 창가 쪽에 저 처럼 구석자리를 좋아하는 분에게 테이블이 있습니다
제가 구석에서 사진 찍는 티가 좀 나죠




깔끔하게 정리된 수저(?) 와 작은 그릇(?)


다양한 메뉴가 많을 때 정말 고민이 됩니다
이것도 맛 있을 것 같고 저것도 맛 있을것 같고

주문하실때
N10 차돌박이,양지 힘줄 쌀국수  메뉴 앞에 숫자가 있어서  메뉴 주문시   이렇게  N10 번호 말해서 주문하기 편리합니다.

시원한 국물이 땡기는 해물쌀국수로 선택했습니다


주문하면 생숙주 그리고 단무지 와 절인 양파 함께 레몬 그리고 청량고추 이렇게 기본반찬이 나옵니다

식사중 단무지가 부족하시면......단무지 좀 더 주세요 하면 따로 단무지를 제공하니
마음것 드셔도 됩니다.

포베이(PhoBay) 해물쌀국수


드디어 메인요리 해물 쌀국수 등장요
새우, 홍합, 조개, 쌀국수, 오징어 각종 해산물 과  육수

포베이(PhoBay)  해물쌀국수 맛있게 먹는 방법


기본 반찬으로 제공된 생숙주 넣고 레몬 즙을 낸 후 절인 양파 넣고 버무려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그리고 매운맛을 좋아하시면 청량 고추 와 테이블에 준비된 소스를 넣고 맛있게 드리면 됩니다
죽주 와 같이 쌀국수와 같이 드시면 씹는 맛이 색다릅니다.
그리고
해물 쌀국수 국물 맛도  끝내줍니다


저 카드는 마일리지 카드 입니다  적립하면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꾸준하게 접릭중 입니다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베이 (Pho Bay)건대입구점 찾아가는 방법
먼저 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 2번 출구로 나온후 어린이 대공원 방향을 걸어갑니다  
이츠스킨 골목길 안쪽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정면 포베이가 보입니다

한강 야경 사진


5월에 마지막 한강 뚝섬에서

음식사진 과 야경 사진은 제 핸드폰 카메로 찍은 것이라 화질은 별로 좋이 않습니다. 

건대입구역 맛집 베트남 쌀국수가 먹고 싶을 때 전문점 포베이(PhoBay) 방문기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 포베이 건대입구점
도움말 Daum 지도



맛집 블로그에 건대입구에 맛집중 일본식으로 맛을 낸 부대찌개 와 수제 우동 점문점 아마센 포스팅 사진이 너무 맛있게 보여서 저도 찾아 갔습니다
사실 이날 좀 느끼한것을 먹었는데요 머리속에 아마센 부대찌개가 생각나 먹으로 간것입니다.
정말이지 저 처럼 길치는 찾기 어려울듯합니다 잘 아는 분들은 쉽게 찾을수는 있겠지만요
건대맛집 아마센 위치 찾가는 방법은
먼저 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 2번 출구에서 어린이 대공원 쪽 방향으로 쭉 걸어 올라갑니다
왼쪽에 레인보우 안경점을 지나서 SHOW 매장을 정면으로 왼쪽 골목 2층에 있습니다
저 멀리 보이는 아마센 간판~ 골목 안쪽에 있어서 사실 잘 안보입니다
평소 신경을 안쓰고 다니면요
아마센은 이렇게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가는 2층에 있습니다.


아마센의 상징(?) 요리사 아저씨가 있습니다. 간단에도 부대찌개 수제 우동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맞게 찾아왔나봐요



 아마센(天泉)



아담하게 장식된 겨울 크리스마스 장식 아마센 입구


 자리에 앉으면 다른곳은 그냥 맹물주는데 요기는 아주머니 께서 따뜻한 보리차를 갖다 주신답니다
컵 앞에 꽃 무늬가 이쁘죠(?)



저는 매운것을 안좋아해서 같이 동행한 분이 속이 느끼하고 왠지 매운 맛을 먹고 싶다고 해 얼큰한 장꼬부대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사실 저도 느끼했기 때문에..
가격이 6500원 2인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앉고 보니 화장실 입구 바로 앞쪽
그러나 화장실이라는 누가 생각할까요
저 화살질 문 무거워요. 힘주면서 밀어주세요~



초롱박이 장식된 화장실 입구였습니다..



으아 부대찌개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아직 못 먹어요 끓어야 한다고하네요
나무로 된 뚜겅을 덛고 보글 보글 보글 끓을 때까지 기달리면서 밑반찬으로 나온것으로 살짝 입맛을 땡겨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밑반찬이 맛있다고해서 미리 배부르게 먹지마세요!! 그럼 맛있는 장꼬부대찌개 다 먹지 못합니다


 
단무지 그냥 식당에서 주는 단무지랑 맛이 다르네요


일본 고추라고 하는데 정말 매운 맛이 혀을 자극하니 저 처럼 매운것을 싫어하는 분은 먹지마세요 접시에게 양보하세요


우리에 식탁에는 빠질수 없는 김치~~



그리고 압력 밭솥으로해서 밥이 맛잇다고 하시는 아주머니.. 맛있어요~~


구멍이 쏭쏭 있는 국자

햄 과 여러가지 채소 그리고 맛에 육수 잘 울어난 장꼬부대찌개 완성이 되었습니다.



저 면발이 손으로 직접 만들었고 아주머니 께서 설명해주시네요 면발이 쫄깃하면서도 씹을 수록 맛있었습니다..

얼큰한 맛이라 주문했었는데요 생각보다 매운 맛이 없었고요
담백한 맛이 저 국물이 계속 땡기더라고요

입맛 땡기는 담백한 국물 그리고 쫄릿한 면발 과 맛집는 반찬으로 배 부르게 먹고 왔습니다.
건대입구맛집 아마센 위치 약도

아마센아마센 약도 출처: 아마센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 아마센
도움말 Daum 지도



오래전에 다녀온 건대입구역 맛집 주변에 있는 대관령 황소 곱창 맛집기본으로 주는 생간과 천엽 그리고


소곱창의 느끼한 맛과 그리고 단백한 맛을 주는 장? 양파 그리고 꼬추 송송 깨 등등 들어간 장



얼큰 하게 보이는 콩나물 국  그리고 멀리 보이는  부추!
저 부추랑 곱창이랑 같이 먹어야 곱창에 제맛이 난다죠(?) 


그리고 마늘과 된장 기름 등등



오늘에 메인 요리  소 곱창을 기달리니는 순간


드디어어 메인 요리 소곱창 등장

아줌마 왈 소곱창은 익히는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주방에서 한번 살포시 익혀서 나온다고 하네요



소곱창이  완전히 익으면 아줌가 오셔서 가위로 싹뚝 싹뚝 잘라주십니다.

싹뚝 싹뚝 잘리면서 소곱창에서 나오는 물? 지글 지글


이렇게 부추랑 소곱창이랑 같이 먹으면 됩니다..

정말 소곱창 씹히는 맛이 굿이였습니다..



핸드폰 카메라로 찍어서 좀 화질이 별루네요

그리고 대학교 주변이라 그런가요? 건대입구 주변에 찾으면 찾을 수록  맛있는 맛집이 많은것 같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 대관령황소곱창구이
도움말 Daum 지도



[건대입구역맛집] 더덕구이목살-오론도론:: 건대입구역에서 두리번 두리번 줄을 서서 기달리는 사람도 꽤나 보이고 맛있는곳 같아서 오론도론에서 더덕구이목살 먹기로 결정 개인적으로 줄을 서서 기다리는것은 싫어합니다

푸짐하게 나온 상추 깨잎 오이 당근 이름 모르는 야채 등등


빨강색이 이뻐 보이는 물김치 국자가 보이죠 덜어 먹어야 합니다.



고구마와  셀러드


빠지면 안되는 마늘과 된장


김이 모락 모락 나는 된장찌개와  잡곡밥


불판 위에 더덕 올려 놓고  김치 놓고 콩나물 놓고 그리고


맛있게 보이는 목살과 양파 그리고 버섯 올려 놓고 익어가는 소리 지글 지글


야채 깔고 마늘 넣고 김치 넣고 잘 익은 못살 올려 놓고 빠질수 없는 더덕 올려 놓고 이렇게 해서 한입 쏘~~~옥~~
건대입구 맛집 오론도론에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 건대입구역 2호선
도움말 Daum 지도



건대 입구에 가끔 식 구경갑니다
가끔 식 스쳐 지날 때 마다 본 배꼽시계 음식점



배꼽시계



배꼽시계 벽면에 지저분하게 정신없이 붙어 포스트잇 그리고 포스트잇에 쓴 재미 있는 사연들

 만화가 그려져 있는 드래곤볼에서 나온 거북도사?


정말 포스트잇 많이도 붙여 놓았네요  연인 끼리 친구끼리 방문한 기념 아니 흔적일까요?
그리고 작고 분위기 있는 테이블


손으로 직접 재미 있게 써 놓은 개성있는 메뉴판 판매콤새콤충무깁밤 걍오뎅국수 감자고로케 등등


오징어와 오뎅만남 얼큰오뎅국수 정말 얼큰한 것 찾는 분들이라면 괜찮을듯합니다. 하지만 오징어는 별루 안보였다는거


새콤 달콤한  비빔국수  새콤 달콤한 것 보다 그냥 매워 죽는 줄알았음


기본 반찬은  단무지


배꼽시계 사장님이 인테리어에 상당히 신경쓴듯합니다. 둘리 여자 친구가 그려져 있는 그림 그리고 옛날 만화책
배꼽시계 맛집 식당 (분식집) 위치 건대입구 2호선 6번출구 여성능력개발원 앞에 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광진구 화양동 | 건대입구역 2호선
도움말 Daum 지도